부산에서 일몰하면 다대포해수욕장이 제일 먼저 떠오르죠? ㅎㅎ 이번에 소개해드릴 명소는 낙동강과 다대포해수욕장이 만나는 지점인 낙동강하구의 일몰 풍경인데요. 보통은 아미산 낙조전망대에서 일몰을 촬영하곤 하는데 이번엔 아미산 낙조전망대보다 훨씬 전망이 좋은 뒤편의 아파트에 올라 이곳의 일몰경을 데이투나잇 타임랩스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이런 빛내림은 참 오래간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지난 6월 이곳에 왔을 땐 신비로운 느낌의 안개층이...이번엔 빛내림과 낙동강을 따라 흐르는 해무가 인상적이네요. 빛내림은 사진으로도 충분히 담을 수 있지만 흐르는 해무만큼은 결코 사진으로 표현되질 않더군요. (네... 맞습니다. 또 타임랩스를 讚美 중입니다. ^^)
강한 빛내림 줄기가 비쳐 위로 올라가는 장면인데... 제대로 표현이 안 되네요. 이렇게 한 컷의 사진으로만 보면 참 고요한 풍경인데요. 사실은 바람이 엄청 불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타임랩스 영상을 보면 조금 흔들림이 있답니다. 물론 보정이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이 장면만큼은 현장감(?)을 위해 흔들림 보정 없이 올려봤습니다. 절대 귀찮아서 그냥 올린 거 아니거든요.
시간이 지날수록 변화무쌍한 구름 뒤로 해가 숨더니 결국은 심심한 일몰경이 되어버렸네요. 대박의 길은 아직 요원하지만 제 나름의 평가로는 조금 약한 중박정도의 성공? ㅎㅎ
· 총 2,156장의 사진으로 제작한 다대포 낙동강하구의 일몰경 1080p Day to Night TimeLapse 영상입니다. · YouTube 영상 아래의 설정버튼(톱니바퀴)에서1080p HD를 선택하여 감상하세요. · 동영상이 보이지 않거나 아이폰인 경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