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해수욕장이 한국 최초의 해수욕장이라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실 듯합니다. 이 송도해수욕장이 국내 최장의 스카이워크라는 비장의 무기(?)를 꺼내 들며 6월 1일 개장을 하였는데요.
그간 부분적으로 운영하던 송도구름산책로를 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365m 전 구간 완전 개통을 하여 최근 떠오르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개장을 앞두고 해수욕장 수질 및 백사장을 정비하여 예년과는 다른 송도해수욕장을 보고 있노라면 이국적인 느낌마저 들어 해운대/광안리해수욕장이 부럽지가 않더군요.
제가 사는 지역인 부산 서구를 알릴만한 자랑거리가 하나 늘어 참 뿌듯하기만 합니다. ^^
이국적인 느낌의 송도해수욕장 ⓒ 2016. 김사익
연휴 첫날 내린 비에 깨끗해진 하늘에는 흰 구름이 다이나믹하게 흐르고 있네요. 이런 날엔 '무조건 카메라 챙겨 들고 나가야 한다'고 배웠거든요. ^^
서둘러 도착한 송도해수욕장에서 그동안 상상만 해오던 그런 장면이 그려지고 있더군요. 감동의 쓰나미가 밀려옵니다.
내친김에 타임랩스로 제작할 풍경을 메모리 가득 찰 때까지 원 없이 담아봤네요.
광각렌즈로 바라본 구름 좋은 날의 송도해수욕장 ⓒ 2016. 김사익
며칠 전 촬영했던 야경과 구름 좋은 날의 송도해수욕장 풍경을 적당히 믹스해서 타임랩스 영상을 만들어봤는데요.
타임랩스 제작 방법에 대해 문의가 제법 있는데요. 제가 타입랩스라는 장르에 늦게 입문해 아직은 많은 부분이 미숙하답니다. 또한, 'Photoworks', 'startrails', 윈도에 내장된 '무비메이커'같은 무료 or 번들 프로그램만으로 만들어진 영상이란 점 참고하시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