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이 운치있는 억새의 산 - 신불산 간월재

발 1209m의 신불산은 영남알프스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환상적인 억새평원을 자랑합니다.
승용차로 쉽게 오를 수 있는 간월재는 가을분위기를 만끽하기 위해 9월 말에서 10월이면 많은 사람들이 몰려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주차하실려면 평소보다 조금 일찍 출발하셔야 합니다.


간월재 찾아가기 ▶경부고속도로 - 울산 - 언양 석남사 - 배내골 입구 삼거리(울산 12경, 신불산 억새평원, 파래소폭포 이정표 따라 좌회전) - 배내고개 - 배내골 밀양방면 2km - 좌측 사슴목장 하얀 안내판 - 2km 좌측 신불산자연휴양림(파란색) 안내판 죽림굴(하얀색) 안내판 - 간월재 들어가는 임도(비포장) 입구 - 신불산자연휴양림 - (좌측 비포장도로) - 죽림굴 - 간월재

<간월재 일방통행 잊지 마세요! >
울주군은 행락철을 맞아 극심한 교통불편을 겪고 있는 간월재 진입로를 일방통행으로 전환시켰다. 이에 따라 차량들은 신불산 자연휴양림 죽림굴 방향으로 진입해 한국사슴농장 표지판이 설치돼 있는 임도로 빠져나가야 한다.

(Tip!) 승용차를 이용해 올라갈 수 있는 것이 간월재의 장점이지만, 주차공간이 없다는 것도 잊지 말자. 요즘 같은 때엔 주차전쟁이 더욱 심하다. 한적한 분위기에서 가을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일찍 길을 나서는 것이 좋다. 억새가 가장 아름다운 때는 해 뜰 무렵과 해 질 무렵. 간단한 음식과 물은 필수. 쓰레기를 담아올 비닐봉투는 옵션이다.

<신불산 등산 코스>
코스1▶
등억리 > 홍류폭포 > 간월재 > 신불산정상 6km (2시간~ 2시간30분 소요)
코스2▶가천리 중남초등학교 > 건민목장 > 능선(신불재)> 정상 약7km (2시간30분 ~ 3시간 소요)
코스3▶선리동,장선마을 > 백련암 >계곡 갈림길 > 능선(신불재) > 정상 10km (3시간30 ~ 4시간 소요)


○ 내비게이션 경위도 좌표
경도 129.02.40
위도  35.33.37

- 요즘 이렇게 비박을 하는 등산객들도 많습니다. 설마 불법은 아니겠죠?

- 광활한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억새평원의 모습

- 일출 촬영하기엔 그렇게 좋은 날씨는 아닙니다. 그래도 인증샷 ㅎ

- 저 높은 곳에 홀로 촬영하는 진사님의 열정만큼 붉은 태양이 떠오르고 있네요.

- 완전 망한 일출 사진입니다. ㅎㅎㅎ

- 역광 실루엣 사진도 일품이네요.

- 마지막으로 제 스스로 뽑은 베스트컷입니다. 나름 구도에 신경을 써봤어요.




다음뷰 베스트 3연타네요. 완전 가문의 영광입니다. ㅠㅠ
댓글

About

    풍경사진가 김사익


    『부산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그리는 이』


    Gettyimages Korea 사진 & 영상 작가

    E-mail : tkdlr0605@naver.com

     

                 


사진의 사용 및 저작권에 대한 문의는 E-mail 또는 방명록으로 주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